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2017 서울 벚꽃 축제 제대로 즐기기 (석촌호수, 여의도, 라이프플러스 벚꽃 피크닉)

2017 서울 벚꽃 축제 제대로 즐기기!

 

 

 

 

안녕하세요 :) 2017 전국 벚꽃 축제 정보 들고 엔실장 인사드려요.

 

 

 

유난히 길고 길었던 겨울이 점점 물러가고 봄이 오고 있어요. 봄하면 파릇파릇한 봄꽃, 벚꽃이 생각나는데요. 대구, 부산 등 전국이 파릇파릇 봄꽃으로 예쁘게 단장하고 있지만, 시간 내서 가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엔실장이 준비한 2017 서울 벚꽃축제 정보. 함께 살펴볼까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서 축제를 간다면, 더욱 예쁜 핑크빛 벚꽃 물결을 만나볼 수 있겠죠?

 

 

웨더아이에 따르면, 벚꽃 개화시기는 전국이 평년보다 3일 정도 빠르다고 해요. 대부분의 지역에서 평년보다 3~4일 정도 일찍 벚꽃이 피기 시작하고, 경남 일부 지역과 강원 영동 지역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1~2일 정도 빠른 시기에 벚꽃이 개화한다고 하네요. 작년과 비교하면 남부지방은 작년과 비슷하거나 1~2일 늦은 시기에, 중부지방은 작년보다 2~4일 정도 늦은 시기에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출처: http://www.weatheri.co.kr/board/board03_read.php?id=270&offset=1&level=a9999767

 

 

 

 

벚꽃의 절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고려할 때, 서울은 4월 6일 개화해 13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해요. 물론 3월 중 기온 변화에 따라 개화 예상 시기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1. 석촌호수 벚꽃축제 2017

 

 

 

출처: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festival/festival.jsp?cid=1592898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인데요. 2017년 4월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되며, 3일간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려요. 또한,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의 봄의 향연을 즐겨보세요!

 

 

▶ 행사기간: 2017년 4월 1일 ~ 4월 9일

▶ 행사장소: 석촌호수 수변무대(동,서호), 서울놀이마당, 갤러리水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로 148, 잠실동)

▶ 문의: 송파구청 02-2147-2800

 

 

 

2. 2017 여의도 벚꽃 축제

 

 

 

출처: http://www.oso.co.kr/cherry/yeouido.html

 

 

 

서울의 대표적 벚꽃길인 여의도 윤중로는 30~35년 된 왕벚나무 1400여 그루가 벚꽃 터널의 장관을 이루는 서울 최고의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국회의사당 뒤편 파천교 일대 10km에 이르는 길에는 절정기 때는 수만 명의 꽃구경 인파로 발 디딜 틈이 없는데요.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쏟아지는 하얀 꽃비의 향연을 가족 혹은 연인의 손을 잡고 구경해보세요!

 

▶ 행사기간: 2017년 4월 1일 ~ 4월 9일

▶ 행사장소: 국회의사당 6번 출구

 

 

 

 

3. 라이프플러스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7

 

 

 

 

 

4월 8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공원에서 가수 자이언티,에픽하이, 로이킴, 에릭남, 이하이, 산이 등이 공연하는 벚꽃축제가 열려요.

 

 

'라이프플러스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7'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한화그룹 6개 금융계열사 공동 주최로 인터넷(www.lifeplus.co.kr/event)에서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 티켓을 경품으로 받아야 입장할 수 있는데요. 한강변 야외 피크닉 라운지와 벚꽃 테마의 마켓, 푸드트럭도 함께 운영된다고 합니다.

 

 

▶ 행사기간: 2017년 4월 8일

▶ 행사장소: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한강공원

의: https://www.lifeplus.co.kr/

 

 

 

 

바쁜 일상 때문에 먼 곳으로 벚꽃축제를 떠나진 못하지만,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가까운 서울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라도 한번쯤 다녀오시길 추천해드릴께요.

 

몸도 마음도 힐링하고 오세요 :)

 

 

 

 

엔실장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