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Tomorrow Item_ 넥타이


 

En's Oneaday _ Tomorrow 1월 16일 월요일


여자분들에게 액세서리와 구두가 있다면, 남자분들에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가장 좋은 것이 타이가 아닐까요? 작은 신경만 쓴다면 정장에 분위기를 달라지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아이템이니까요. 그래서 저 엔실장은 내일 출근은 내일를 위한 코디로 남성분들을 위한 타이 연출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타이인데 항상 같은 스타일의 타이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달라졌는데 비슷한 넥타이를 하고 있다면, 패션테러리스트에 가까워지겠죠? 같은 정장과 셔츠라도 타이의 연출법에 따라서 스타일의 변화를 확실히 줄 수 있답니다. 특히 최근에는 넥타이를 센스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해졌어요. 예전에는 정장과 교복에만 타이를 매치했다면, 지금은 파티룩에도! 캐주얼에도! 정장에도! 두루두루 이용되기 때문이랍니다.

 

 

타이는 위에 얘기한 데로 전체적인 스타일에 따라 연출하기도 하지만, 근무하는 분야에 따라서도 피부톤에 따라서도 달리 코디할 수 있답니다. COOL톤의 피부톤을 가진 분은 어떤 컬러의 타이를 해도 무방하답니다. 화이트 셔츠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레드, 딥블루 등의 화려한 컬러의 타이를 선택하셔도 좋아요. WARM톤의 피부톤이시라면 피부와 비슷한 브라운 계열로 선택해주시거나 채도와 명도가 조금 낮은 색상으로 선택해주시면 좋습니다.

 


자, 그럼 정장에 매치하는 타이부터 알아볼까요? 톤온톤을 바탕으로 코디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기본 폭의 타이를 선택하시고 지적인 이미지를 위해서 사선 스트라이프 패턴의 타이를 선택하시면 좋아요. 너무 단조롭다고 느껴진다면 도트 패턴 등으로 활용하시면 좋고요. 셔츠에 작은 패턴이 있는 경우라면 잔 무늬의 타이는 피해주세요. 반대로 셔츠의 무늬가 크고 강한 경우라면 민무늬 또는 작은 무늬의 타이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다운 시켜주시면 좋답니다. 캐주얼하게 코디하시는 경우에는 타이의 패턴을 화려하게 하시면 좋아요. 체크 패턴이나 보우타이 등을 활용하시면 경쾌하면서도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지요. 타이를 이용하시는 캐주얼 패션은 주로 댄디룩에 가까운데요. 댄디룩에는 가디건 또는 베스트 함께 코디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때는 타이를 베스트의 반대색을 골라보세요. 그리고 행거치프 등의 액세서리를 적절히 가감해주시면 좋아요. 또는 소재를 다양화 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니트 소재의 타이를 선택하시면 부드러운 느낌이 나는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