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매니시룩 Vs 보이프렌드룩 Vs 톰보이룩 차이는 뭔가요?

요즘 패션잡지나 블로그를 보면 매니시룩이나 보이프렌드룩, 톰보이룩에 대한 얘기가 많은데요, 매니시룩과 보이프랜드룩, 톰보이룩은 뭐고, 차이점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요즘 패션계의 Hot한 트렌드라고 한다면, 매니시룩과 보이프렌드룩, 톰보이룩을 빼놓을 수가 없을 텐데요~ 이것들은 모두 기존의 여성적 매력을 강조하는 의상보다는 매니시한 아이템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어요. 또 보이프렌드룩과 톰보이룩은 같은 개념의 패션 트렌드라고 보시면 되지만 매니시룩과는 스타일링에 있어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데요, 지금부터 설명 드릴게요!
매니시룩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은 화이트셔츠, 클래식팬츠, 페도라 같은 아이템과 옥스퍼드화 같은 슈즈가 있어요.
반면 보이프렌드룩(톰보이룩)은 마치 남자친구의 옷장에서 방금 꺼내 입은 듯한 느낌을 주는 패션으로, 기본적으로 박시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헐렁한 재킷이나 셔츠, 청바지만으로도 연출이 가능하지만, 그저 크게 입는다고 해서 보이프렌드룩이 되는 것은 아니겠죠^^? 마치 기장이 긴 남자친구의 바지를 접어 입은 듯, 밑단을 롤업해 입은 헐렁한 청바지와, 넓고 각이 잡힌 오버사이즈 재킷이 가장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이에요. 아, 그리고 남자친구의 와이셔츠를 입은 듯, 사이즈가 큰 화이트 셔츠에 짧은 팬츠를 숨겨 오히려 여성적인 매력을 강조할 수도 있답니다~
보이프렌드 진을 입으셨을 때는 상의는 최대한 심플하게! 안 그러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어요~ 또 각이 넓은 오버사이즈 재킷을 선택한 경우는 조금 타이트한 배기팬츠나 스키니 등, 다리라인을 강조해 여성적 매력을 부각시켜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