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3월 영화 추천!(주말에 볼 영화, 귀향, 주토피아, 동주)

 

3월 영화 추천!(주말에 볼 영화, 귀향, 주토피아, 동주)

 

2016년 새해가 밝은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 첫째 주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짧게라도 문화생활 할 수 있는 건 역시 영화감상일 것 같은데요, 이번 주말에 볼 영화들을 추천해 드릴게요.:D

 

 

1. 귀향

 

 

 

제일 먼저 소개해 드릴 작품은 현재 예매율 1위인 영화 '귀향' 입니다. 2차 세계대전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실화를 바탕으로 하여 제작된 영화 인데요, 투자자가 없어 영화 제작비용을 마련하지 못해 14년이라는 시간을 거치다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조정래 감독이 위안부 피해자 강일출 할머니가 미술심리치료과정에서 그린 '태워지는 처녀들'을 모티브로 하여 제작했는데요, 개봉 초기엔 상영관이 별로없었지만 따뜻한 관심으로 5일만에 100만 관객이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답니다.

절대 잊어서는 안될 우리 역사 이야기, 영화 [귀향] 추천 드립니다.

 

 

 

2. 주토피아

 

 

 

 

디즈니 애니메이션 신작 '주토피아'! 애니메이션인데도 불구하고 어른 관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데요, 어른의 시각에서 또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개봉 직후 4위로 밀렸지만 끊이지 않는 입소문으로 역주행중인 주토피아는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에서 일어난 의문의 연쇄 실종사건 수사를 맡게 된 토끼 경찰관 '주디 홉스'와 파트너 여우 사기꾼 '닉 와일드'의 스펙타클한 추적을 그린 애니메이션 입니다.

웃음과 감동을 느끼기에 충분한 영화 [주토피아] 추천 드립니다.

 

 

 

3. 동주

 

 

마지막으로, 시인 윤동주와 함께 독립운동가 송몽규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동주' 입니다.

 

 

 

영화의 특징 중 하나는 흑백영화라는 점인데요, 오히려 미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몰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준익 감독은 배우 유아인의 스타성에 윤동주 시인의 삶과 인물이 가려지게 될까봐 제안을 거절하기까지 했답니다.

저예산 영화지만 사소한 것 하나하나 길게 여운을 남기는 영화 [동주] 추천 드립니다.

 

 

 

 

(본문 내 사용된 모든 영화 이미지 출처는 네이버 영화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