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일교차 주의! 가을의 찬 바람을 막아 줄 스타일 UP 가을 아우터(가을 패션, 가을 카디건, 가을 트렌치코트, 블루종 항공점퍼)

 

일교차 주의! 가을의 찬 바람을 막아 줄 스타일 UP 가을 아우터

(가을 패션, 가을 카디건, 가을 트렌치코트, 블루종 항공점퍼)

 

 

요즘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꽤 많이 쌀쌀하죠? 아직 반팔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눈에 띄긴 하지만, 그래도 가을의 찬 바람을 얇은 여름옷만으로 버텨내기엔 역부족인 날씨가 되었는데요. 이럴 땐 필요한 건 뭐? 바로 아우터! 지금부터 따뜻함과 패션스타일을 동시에 UP시켜 줄 가을 아우터를 만나보겠습니다.

 

 

 

가볍게 걸치기 좋은 카디건

 

 

 

 

큰 일교차 때문에 아우터가 필수가 되어버린 요즘! 하지만 비교적 따뜻한 낮에는 아우터가 덥고 무겁게 느껴질 때가 많은 것도 사실인데요. 이럴 때 가볍게 걸치기 좋은 옷은 역시 카디건이 아닐까 싶어요. 반팔을 입어도 카디건 하나만 걸쳐주면 체온 유지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데요. 게다가 다른 아우터에 비해 비교적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들고 다니는 데에 있어서도 부담이 적죠.

 

 

 

 

1) 후아유 베이직 V넥 롱가디건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2) 크리스 크리스티 멜란슬럽 V넥 가디건니트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3) 지오다노 노버튼 후드 가디건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카디건은 체형이나 취향에 따라 길이, 두께 등을 자유롭게 고르면 되는데요. 참고로 올 시즌엔 오버사이즈가 큰 인기를 끌고 때문에, 대세를 따르고 싶다면 넉넉한 루즈핏의 카디건을 초이스 해 보세요! F/W 시즌엔 두툼한 롱 카디건도 인기가 좋은데요. 롱 카디건은 시크하면서도 페미닌한 분위기를 자아내 준답니다.

 

 

 

가을 아우터의 대명사, 트렌치코트

 

 

 

 

가을 아우터하면 트렌치코트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데요. 특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오랜 세월 사랑 받고 있는 가을 잇템이기도 하죠? 트렌치코트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스타일의 이너와 두루두루 잘 어울린다는 점인데요. 맨투맨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입고 트렌치코트를 걸치면 스타일리시한 캐주얼룩을, 블라우스 & 스커트와 같은 오피스룩 조합에 걸치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도시 여성 스타일을 연출해 준답니다.

 

 

 

 

1)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레이니어 트렌치코트 / 강변테크노마트점

2) 잇미샤 체크배색 클래식 트렌치코트 /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3) 카이아크만 코튼 매쥬얼 롱 트렌치 / 왕십리역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트렌치코트는 베이지, 블랙, 카키 등의 기본 컬러만으로도 개성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데요. 모노톤의 캐주얼 상·하의와 함께 매치하면 트렌디한 놈코어룩 완성! 조금 더 톡톡 튀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밝은 컬러와 개성 있는 디자인의 상·하의 또는 아이템을 매치하여 포인트를 주세요~ 여성분들 사이에서 케이프 디자인의 트렌치코트도 매우 인기가 좋은데요.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동시에 안겨준답니다. 트렌치코트 역시 오버핏이 유행이에요. , 키가 작은 분들이라면 롱 트렌치코트에 눈물 짓기 보다, 무릎 위 기장 또는 엉덩이를 덮는 정도의 트렌치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블루종으로 트렌디한 가을 스트리트 패션 완성하기

 

 

 

 

올 가을엔 블루종(항공점퍼)도 주목해 볼만 한데요. 블루종이란 허리 부분을 볼록하게 한 점퍼형상의를 말합니다. 작년에 이어 올 해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 거리를 지나다 보면 블루종을 입은 사람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데요. 게다가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 아이유가 선보인 마틸다 패션의 인기에 힘입어 블루종에 대한 관심 역시 더욱 뜨거워졌죠!

 

 

 

 

1) 지오다노 나일론 블루종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2) 게스진 롱기장 항공점퍼 / 왕십리역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블루종은 착용감이 편할 뿐만 아니라 코디도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남녀 모두에게 사랑 받는 아우터인데요. 심플한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매치한 후 블루종만 걸쳐줘도 트렌디한 스트리트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 또는 카키가 가장 무난하면서도 코디하기 쉽죠. 커플이라면 블루종을 활용한 커플룩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커플룩으로 입을 시 컬러를 통일하는 것보다 다르게 매치하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 남자친구가 블랙이라면, 여자친구는 카키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