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Enter6/En’s Diary

엔터식스에 입사한 1인은 누구? KBS1 <스카우트 시즌2> 엔터식스 편 방송 후기

 

엔터식스에 입사한 1인은 누구? KBS1 <스카우트 시즌2> 엔터식스 편 방송 후기

 

 

바로 어제였죠? 8 30일 일요일 오후 1 20, KBS1 <스카우트 시즌2> 엔터식스 편이 드디어 방영되었습니다. 엔터식스 디자인팀의 신입사원 자리를 두고 펼쳐진 불꽃 튀는 경합의 순간을 대진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했는데요. 그 중 엔터식스에 입사하게 된 최종 1인은 과연 누가 됐을까요? 패기와 도전정신이 가득했던 그 현장을 방송 후기와 함께 전해 드릴게요^^!

 

 

 

 

 

유럽을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테마파크형 쇼핑몰 엔터식스! 이번 <스카우트 시즌2>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아름다움을 창조해내는 디자인팀의 사원을 선발하게 되었는데요.

 

 

 

 

 

디자인팀 인재를 뽑기 위해 방문한 곳은 바로 대진디자인고등학교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2차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관문인 1차 면접 <나를 뽑아줘>가 진행되었는데요. 1차 면접에서 심사위원으로부터 합격을 받아 통과하게 된 학생 중 세부심사를 통해 3인의 2차 진출자를 선정합니다. 심사는 엔터식스 이상욱 대표이사님과 변성호 대외전략부 이사님, 그리고 비주얼 머천다이저 이랑주님이 함께 했습니다.

 

 

 

 

 

드디어 시작된 1차 면접에서 학생들은 본인이 가진 다양한 끼와 디자인 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창의성과 패기 가득한 학생들에게서 긍정적인 에너지가 마구마구 쏟아지더라구요~ 엔터식스 동반입사를 목표로 여자친구와 함께 도전한 학생이 있는가하면, 그 동안 수상한 상장을 가져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한 학생도 있었죠^^!

 

 

 

 

 

또한 이상욱 대표이사님의 초상화를 그려온 학생도 있었는데요. 그림 실력이 정말 뛰어나지 않나요^^?

 

 

 

 

 

열정과 끼가 가득했던 도전자들! 이 중 세부심사를 통해 3명의 2차 진출자가 선발되었는데요. 그 행운의 주인공은 바로 철저한 준비성의 조현지 학생, 리더십과 뛰어난 디자인 실력을 갖춘 이형준 학생, 발전가능성과 인성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윤빈 학생이 선발되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파크에비뉴 엔터식스 한양대점에서 2차 직무능력평가가 진행되었는데요. 최종심사에 앞서 세 명의 도전자들에게 매장 내 어울리지 않는 실내 장식을 찾는 돌발과제가 주어졌습니다. 이 돌발과제를 통해 눈썰미와 디자이너로서의 감각, 그리고 엔터식스에 대한 관심도를 테스트하게 되는데요.

 

 

 

 

 

주어진 10분 동안 매장을 돌아다니며 어색한 실내 장식을 찾아 다닌 조현지, 이형준, 윤빈 도전자! 그 중 돌발과제의 우승은 총 6개의 정답을 찾아낸 윤빈 도전자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엔터식스 디자인팀 사원이 되기 위한 최종과제가 주어졌는데요. 최종과제의 정체는 다양한 소품을 이용하여 휴게실, 통로, 물품보관소 세 가지 공간을 색다르게 연출하는 것! 돌발과제에서 우승하여 선택 우선권을 가진 윤빈 도전자는 휴게실을, 이형준 도전자는 통로를, 조현지 도전자는 물품보관소를 맡게 되었습니다.

 

 

 

 

 

저마다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실력을 바탕으로 세 도전자의 최종과제가 시작되었는데요. 도전자들의 손을 거쳐 평범했던 공간이 어떻게 변신하게 될까요?

 

 

 

 

 

공간 꾸미기가 종료되고 드디어 평가의 시간! 휴게실을 맡은 윤빈 도전자는 가을 분위기를 더한 가족 휴식용 키즈 카페를 연출했는데요. 가을 느낌은 잘 살렸지만 안전성과 완성도 면에서 아쉬운 평가를 받았답니다. 다음으로 이형준 도전자는 하와이에 놀러 온 듯한 숲 속 비밀 정원 콘셉트로 통로를 연출했는데요. 의도했던 대로 이국적인 분위기는 잘 연출하였지만, 역시 안정성과 섬세한 측면에서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물품보관소를 선택한 조현지 도전자는 아름다운 꽃의 거리를 테마로 물품보관소 공간을 꾸몄는데요. 완성도와 공간 활용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죠!

 

 

 

 

 

모든 과제가 끝나고 최종 우승자 결정의 순간만이 남았습니다. 다양한 재능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기에 과연 어느 학생이 선발될지 지켜보는 엔실장도 무척 궁금했는데요.

 

 

 

 

 

엔터식스 디자인팀에 입사하게 된 최종 우승자는 바로 조현지 도전자! 불리한 조건 속에서도 과제를 완성도 있게 완수한 점에서 심사위원으로부터 큰 점수를 받았답니다. 짝짝짝, 조현지 학생 축하합니다!

 

 

 

 

 

 

 

최종 우승한 조현지 학생은 앞으로 엔터식스 디자인팀의 신입사원이 되어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될 예정인데요. 재능 있는 여러 도전자들 중 능력을 인정받아 최종 1인으로 선발된 만큼, 엔터식스 사원으로서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D

 

 

 

 

 

아참, 그리고 엔터식스 본방사수 이벤트 잊지 않으셨죠? <스카우트 시즌2> 엔터식스 편 시청 중 촬영한 방송 장면을 인증하면 애나멜파우치를 선물로 드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사용된 방송 이미지 출처는 KBS1 <스카우트 시즌2>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