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해외여행 시 말이 안 통해서 걱정된다면? 번역어플 추천! (번역기 어플 추천, 해외여행 번역기, 외국어 번역)

 

해외여행 시 말이 안 통해서 걱정된다면? 번역어플 추천! (번역기 어플 추천, 해외여행 번역기, 외국어 번역)

 

 

올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날 예정인가요? 더위를 피해 아름다운 국내 대표 휴가지를 방문하거나 또는 국내를 벗어나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낯선 나라와 사람들을 경험한다는 점은 좋지만, 그럼에도 언어장벽의 문제는 여행을 떠나는 데 앞서 걱정거리를 한 가득 안겨주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마세요~ 외국어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 줄 다양한 번역어플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여행해 보아요~

 

 

 

1. Google 번역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어플은 Google 번역입니다. Google에서 지원하는 번역서비스 어플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중인데요.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등 90여 개의 언어 번역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판 입력, 음성 입력, 필기 입력 등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죠.

 

 

 

 

 

‘Google 번역의 또 하나의 특징은 사진 속 텍스트 번역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번역을 원하는 부분을 사진으로 촬영하면 스캔 후 자동으로 텍스트를 인식하여 이를 번역해줍니다. 메뉴판이나 표지판을 읽을 때 많은 도움이 되겠죠? 인터넷 연결 없이도 오프라인 번역을 지원하고 있으나 이는 안드로이드 기종에 해당되며, 그 외에는 인터넷 환경이 갖춰져 있어야 사용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2. 헬로챗(HelloChat)

 

 

 

 

헬로챗은 채팅 시스템을 통해 입력한 문장을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다국어번역 채팅 서비스입니다. 번역의 정확도가 꽤 높은 편이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의 다자간 자동번역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채팅창에 한국어로 글을 쓰면 이를 번역하여 하단에 번역한 문장을 함께 작성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완성된 문장을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는데요. 이 때문에 외국인 친구와의 소통도 문제없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 해외여행 시에는 물론 평소 영어회화를 공부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어플이랍니다.

 

 

 

3. 이엘통(ELTong)

 

 

 

 

이엘통역시 메신저 기반의 번역 서비스 어플이에요. ‘헬로챗과 유사한 방식으로 내가 입력한 문장 하단에 번역 문장을 함께 적어주어, 외국인과도 부담 없이 채팅을 할 수 있는데요. 무려 81개국의 언어가 지원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50개국의 언어가 지원되는 통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상대방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말을 음성으로 입력하면, 이를 바로 상대방 언어로 번역하여 전달해줍니다. 상대방이 하는 말도 바로바로 통역 가능하죠~ ‘Google 번역과 마찬가지로 텍스트 스캔 기능도 지원됩니다. 번역하고자 하는 문서를 촬영하면 이를 스캔하여 자동으로 번역해 줍니다.

 

 

 

4. 언어번역기

 

 

 

 

언어번역기어플은 동시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이에요. 자판으로 입력하거나 또는 음성 입력을 통해 말을 하면 내가 원하는 나라의 언어로 통역해주는데요. 기능이 심플하기 때문에 사용이 간단한 것이 특징. 길에서 외국인에게 말을 걸거나 또는 외국인이 먼저 말을 걸면 어플을 이용하여 쉽게 대화할 수 있답니다. 단 인터넷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 본문 내 모든 어플 이미지 출처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임을 밝힙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