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만우절 유래 및 해외 만우절 장난 사례, 즐길만한 만우절 이벤트는?

 

만우절 유래 및 해외 만우절 장난 사례, 즐길만한 만우절 이벤트는?

 

 

내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온 세상이 거짓말로 시끌벅적해지는 만우절입니다. 자신이 바보가 되거나 또는 사람을 바보로 만드는 날이라고 하여 영어로는 April Fool’s Day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만우절을 하루 앞둔 만큼 만우절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만우절을 더욱 더 즐겁게 만들어 줄 만우절 이벤트 소식도 전해 드릴게요~

 

 

 

만우절의 유래는?

 

 

 

 

거짓말과 온갖 장난이 난무하는 만우절! 그 시작에 대한 유래는 다양하지만 프랑스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설이 가장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데요. 때는 16세기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당시 프랑스는 율리우스력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율리우스력에 따른 신년은 3 25일이었으며 4 1일까지 신년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1564년 샤를 9세가 그레고리력을 채택함에 따라 신년이 1 1일로 변경되었는데요. 이러한 사실을 미처 몰랐던 몇몇 사람들이 4 1일에 신년 축제를 열어 다른 이들로부터 많은 놀림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4 1일에 신년 축제를 여는 것이 장난처럼 번지게 되었고 이것이 만우절의 시초로 보고 있습니다.

 

 

 

 

해외 기업의 만우절 장난 사례

 

만우절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만우절 장난을 즐기곤 하는데요. 하지만 스케일이 조금 다른 거짓말도 있었으니! 해마다 만우절이 되면 전 세계 사람들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는 기업이 있다면 믿을 수 있나요?

 

 

 

 

 

만우절 장난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구글이 있습니다. 구글은 만우절이 되면 온갖 거짓말과 장난으로 사람들을 웃음짓게 만드는데요. 최근의 사례들을 소개해 드리자면 2013 4 1일 구글은 Google Nose 베타 서비스 페이지를 오픈하며 냄새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해당 서비스에 대한 소개도 잊지 않았는데요. 이는 물론 거짓말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맵스에 보물지도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는데요. 이 기능을 클릭하면 전 세계 지도가 보물지도로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대한민국 서울을 확대했을 때 강남의 보물로 싸이가 등장하여 사람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답니다.

 

 

 

 

 

사람들을 크게 놀라게 만들었던 장난도 있었는데요. 만우절 전날 새벽 구글 유튜브 CEO가 직접 유튜브 서비스를 종료할 것이라 밝혔기 때문입니다. 내용이 꽤 진지했던 탓에 진실여부를 두고 전 세계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었는데요. 다행히도 만우절 거짓말로 밝혀졌습니다. 구글의 만우절 장난은 작년도 예외가 아니었는데요. 만우절 깜짝 이벤트로 구글맵스 포켓몬 챌린지를 진행하여, 구글맵스 검색을 통해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을 모두 잡은 사람에게는 마스터 인증이 찍힌 명함을 주겠다고 밝혔는데요. 실제로 모든 포켓몬을 획득한 포켓몬 마스터들에게 명함을 증정하여 훈훈한 결말을 맞았었답니다. 구글이 올해 만우절에는 어떤 장난을 치게 될지 무척 궁금하지 않나요?

 

 

 

만우절 이벤트 즐기기!

 

 

 

 

만우절을 맞아 재미있는 만우절 이벤트들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먼저 CGV에서는 4 1일에 교복이나 군복을 입고 CGV를 방문한 고객에게, 청소년 요금과 군인 할인을 적용하는 ‘CGV를 속여라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상하의 모두 착용해야 인정되며 청소년 요금을 적용 받을 시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는 볼 수 없다고 하네요. 또한 안알랴줌 시사회도 진행하는데요. 어떤 작품이 상영되는지는 비밀이라고 합니다.

 

 

 

 

 

롯데리아에서도 만우절 당일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롯데리아 TV 광고 속 멘트를 직원과 주고 받는 고객에게 선착순 100명 한정 불고기 버거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해당 이벤트 멘트는 롯데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만우절에 유쾌한 장난을 즐기는 것은 좋지만 거짓말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하는데요. 특히 만우절 장난전화는 절대 금지! 만우절에 112로 허위, 장난 신고를 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 받을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