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대학생 패션/새내기 코디] 2015 패션 트렌드(데님, 놈코어룩, 애슬레저룩)에 따른 캠퍼스룩 연출하기!

 

[대학생 패션/새내기 코디] 2015 패션 트렌드(데님, 놈코어룩, 애슬레저룩)에 따른 캠퍼스룩 연출하기!

 

 

갓 대학생이 된 새내기 분들을 만나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도대체 뭘 입어야 할지 모르겠어요~’인데요. 교복에서 해방되었다는 자유도 잠시, 대학생으로서 패션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차라리 교복을 입을 때가 좋았다라고 말하는 분들도 종종 만나볼 수 있는데요. 도대체 어떤 스타일의 캠퍼스룩을 입으면 좋을지 모르겠다면, 올 해 패션 트렌드를 한번 살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새내기, 데님에 빠져라!

 

 

 

 

최근 복고가 다시 유행함에 따라 복고풍 패션 아이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눈 여겨 볼 것은 바로 데님입니다. 촌스러움의 상징이었던 청청패션이 이제는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을 정도인데요. 따스한 봄을 맞아 데님의 인기는 더욱 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데님은 비교적 연출이 쉬운 아이템이기 때문에, 코디가 어렵게 느껴지는 새내기라면 데님을 적극 활용할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무채색 이너에 데님 자켓이나 셔츠, 팬츠 등을 곁들이면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이라면 데님 원피스도 추천!

 

 

 

 

 

데님 팬츠를 고를 때에는 스키니한 라인보다는 부츠컷이나 보이프렌드진 등과 같이 통이 넓은 스타일을 주목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그 이유는 복고 열풍과 함께 와이드 팬츠의 시대가 왔기 때문인데요. 특히 종아리 부분에서부터 넓게 퍼지는 부츠컷 팬츠는 다리를 얇고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답니다. 루즈한 핏의 보이프렌드진의 인기도 좋은데요. 바지 밑단을 살짝 접어 스니커즈나 슬립온 등을 함께 매치하면 풋풋하면서도 발랄해 보이는 느낌을 주니 올 봄 캠퍼스 코디에 참고 하세요~

 

 

 

 

2015년에도 놈코어 열풍!

 

 

 

 

지난 해에 이어 올 해에도 놈코어 열풍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교복에서 벗어나 이제 갓 패션에 눈을 뜬 새내기 분들이라면 놈코어라는 용어가 다소 낯설게 들릴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놈코어(Normcore) Normal(평범함) Hardcore(하드코어)의 합성어로, 쉽게 말해 편안함과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을 말합니다. 평범함이 유행이 된다니 조금 신기하죠?

 

 

 

 

 

놈코어의 핵심은 모던한 컬러와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하는 심플함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놈코어 코디에서는 주로 베이직 티셔츠나 팬츠, 맨투맨 등 누구나 한 벌쯤 가지고 있는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옷들이 기본이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블랙, 그레이, 화이트, 네이비 등 튀지 않는 모노톤의 컬러가 주를 이루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놈코어룩은 평범함 속에서 멋과 스타일을 찾는 패션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요. 무채색 패션이 다소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신발이나 액세서리, 가방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애슬레저룩을 아시나요?

 

 

놈코어의 인기와 함께 편안함을 추구하는 패션이 하나 더 유행하고 있으니 최근 패션계의 핫 키워드로 떠오른 애슬레저룩입니다.

애슬레저(Athleisure)란 용어는 운동 경기를 뜻하는 Athletic Leisure

(레저)가 합쳐져 만들어졌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조깅이나 산책 등의 운동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웨어를 일상복처럼 입는 것을 말합니다.

 

 

 

 

 

 

 

 

 

 

 

 

 

 

편안함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애슬레저룩은 대학생 캠퍼스룩으로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참고로 애슬레저룩의 주된 패션 아이템으로는 트레이닝복, 레깅스, 스웨트 셔츠, 트랙팬츠, 조거팬츠, 요가팬츠, 스타디움 점퍼, 후드티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편한 운동화와 백팩, 스냅백을 곁들인다면 금상첨화!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스포티즘을 기반으로 한 옷이라고 해서 반드시 스포츠웨어로만 코디할 필요는 없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룩에 스포츠웨어를 더한 믹스매치 스타일로 개성 강한 애슬레저룩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