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가족과 함께 설 나들이 떠나요~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소식 및 설 연휴 가볼 만한 곳 추천!

 

가족과 함께 설 나들이 떠나요~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소식 및 설 연휴 가볼 만한 곳 추천!

 

 

 

이제 며칠 뒤면 민족 대명절 설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 빨리 설날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특히 이번 설 연휴는 수요일부터 주말까지 이어져, 연휴 동안 뭘 하며 시간을 보낼 지 무척 고민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설 연휴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릴까 하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릴 설 나들이 장소들을 참고하시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설 당일 무료입장, 즐거운 고궁 & 왕릉 나들이~

 

 

(이미지 출처 : 문화재청 홈페이지(http://www.cha.go.kr))

 

 

차례를 지낸 후 온 가족이 함께 아름다운 고궁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경복궁, 창경궁, 창덕궁(후원 제외), 덕수궁 등 서울 4대궁이 설날인 19일 하루 동안 무료로 개방됩니다. 뿐만 아니라 설 맞이 문화행사도 진행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경복궁 함화당과 집경당에서는 전통 온돌 체험과 함께 세배 및 새해 덕담 나누기 행사가 진행되며, 덕수궁에서는 윳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문화재청 홈페이지(http://www.cha.go.kr))

 

 

궁궐뿐만 아니라 종묘와 조선왕릉도 19일 당일 무료로 입장 가능한데요. 특히 종묘 같은 경우에는 평소 예약제로만 운영이 되고 있었으나, 설 연휴 기간인 18~22일까지는 자유롭게 관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고궁이나 왕릉 방문을 한번쯤 생각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무료 개방 기회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의미 있는 설 하루를 보낼 수도 있고 말이죠!

 

 

 

 

아이들과 함께 전통문화 체험해 보기!

 

 

(이미지 출처 : 한국민속촌 홈페이지(http://www.koreanfolk.co.kr ))

 

 

설 연휴 동안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바로 한국민속촌! 전통문화 체험장소를 논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기도 한데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에서는 지난 7일부터 설맞이 복잔치가 열리고 있어, 달집 태우기, 지신밟기, 토정비결, 윷점보기, 탈 인형 퍼포먼스, 설 맞이 대형 민속놀이 등 설날에 즐기기 좋은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설맞이 복잔치 22일까지 운영되며, 양띠 고객에게는 동반 3인까지 할인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놀이동산에서 즐기는 설 맞이 행사~

 

 

가족, 친구, 연인들의 대표 나들이 장소인 놀이공원에서도 각양각색 설날 행사가 열리는데요. 먼저 에버랜드에서는 22일까지 설날 민속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타악 퍼포먼스와 퓨전국악공연과 같이 눈과 귀가 즐거운 퍼포먼스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상모돌리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의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롯데월드에서도 설 관련 행사가 열리는데요. 민속놀이 체험, 사물놀이, 부채춤 공연, 민속잔치 퍼레이드, 줄타기 퍼포먼스 등으로 방문객들의 흥을 돋울 뿐만 아니라, 귀성객, 주한외국인, 한복 착용 입장객을 대상으로 한 설 맞이 특별 우대 행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에버랜드 홈페이지(http://www.everland.com))

 

 

 

명절 스트레스? 엔터식스에서 날려 버리세요~

 

 

 

 

엔실장이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장소는 역시 엔터식스! 현재 엔터식스에서는 설 기프트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설 맞이 다양한 행사와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설 연휴 동안 받은 스트레스! 엔터식스와 함께 확~ 날려보는 건 어떠신가요^^? (엔터식스 설 기프트 페스티벌자세히 보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