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IT 소식] 아이폰 열풍! 아이폰5S 지원금 상향 & 아이폰7 컨셉 디자인 공개!

 

[IT 소식] 아이폰 열풍! 아이폰5S 지원금 상향 & 아이폰7 컨셉 디자인 공개!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우리의 일상 속에 스마트폰이 깊숙이 자리잡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스마트폰 관련 소식이 생기면 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역시 매우 뜨거운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최근 아이폰이 화제의 중심으로 떠올랐는데요. 애플의 아이폰은 매번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곤 하는 만큼,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하실 아이폰 관련 소식들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5S, 저렴하게 구입 가능해진다!

 

 

 

 

현재 큰 인기를 끌며 판매중인 아이폰6가 아닌 아이폰5S가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그 이유는 KT에서 아이폰5S의 지원금을 대폭 상향했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아이폰5S는 소위 말하는 공짜폰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가능하게 된 이유는 아이폰5S 25일 이후로 출시 15개월이 지나, 단통법 지원금 상한 규정에서 제외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지원 보조금이 얼마나 상향된 것일까요? KT에 따르면 아이폰5S의 공시지원금이 22 6천원에서 81 4천원으로 무려 60만원이나 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출고가가 81 4천원인 아이폰5S(16GB)는 자동으로 공짜폰이 된 셈인데요. 이러한 소식에 사람들의 관심이 아이폰6가 아닌 아이폰5S로 쏠릴 수 밖에 없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폰7 컨셉 디자인의 등장!

 

 

아이폰5S의 지원 상향 소식으로 떠들썩한 이 와중에 또 다른 한 쪽에서는 아이폰7 소식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최근 네덜란드의 디자이너 야세르 파라히에 의해 아이폰7의 컨셉 디자인이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신규 아이폰 소식이 들릴 때마다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는 만큼, 이번 아이폰7 컨셉 디자인에 쏠린 관심 역시 대단한데요.

 

 

 

 

뜨거운 관심에 보답이라도 하듯 공개된 컨셉 디자인의 스펙이 굉장합니다. 먼저 아이폰6보다 0.8mm나 얇아진 6.1mm의 두께를 자랑하고 있으며, 베젤의 폭이 좁아진 것이 특징인데요. 또한 크기는 4.7인치이지만 해상도는 아이폰6 플러스와 비슷하며, 무게도 114g으로 현재 아이폰6보다 가볍습니다. 하지만 가장 주목할 점은 무선 충전! 야세르 파라히는 과감히 아이폰7 컨셉 디자인에 무선 충전 기능을 장착했는데요. 무선 충전과 관련해서는 이전부터 소문이 자자했던 부분인지라, 이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아이폰6에서 의견이 분분했던 카메라 렌즈의 경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렌즈가 들어가도록 하였으며, 컬러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카퍼, 와인 5가지 색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처럼 아이폰7의 컨셉 디자인이 공개되자 아이폰7 출시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하지만 현재 공개된 것은 컨셉 디자인에 불과할 뿐, 애플이 어떤 디자인을 선보일지에 대해서는 아직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운 이유는 그만큼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증거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