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주말 나들이 추천] 겨울이라 더 즐겁다! 겨울축제 일정 확인하기

 

[주말 나들이 추천] 겨울이라 더 즐겁다! 겨울축제 일정 확인하기

 

 

 

이번 주말엔 무엇을 하며 하루를 보내실 예정이신가요? 차가운 공기 탓에 자꾸만 실내에서 몸을 웅크리게 되는 계절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즐거운 주말을 집에서만 보낼 수도 없는 노릇인데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특별한 주말 나들이를 보내고 싶다면,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 현장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떠세요? 엔실장이 추천하는 춥지만 재미가 가득한 겨울축제 세 곳을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세계 4대 겨울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사진 출처 : http://www.narafestival.com)

 

 

제일 먼저 소개해 드릴 축제는 강원도 화천군에서 열리는 화천산천어축제입니다. ‘화천산천어축제일본 삿포로 눈꽃축제’, ‘중국 하얼빈 빙등제’, ‘캐나다 윈터카니발과 함께 세계 4대 겨울축제로 불릴 정도로, 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겨울축제인데요. 올 겨울에도 변함없이 많은 방문객들이 강원도 화천으로 몰려들고 있다고 하네요. 산천어축제라는 타이틀처럼 이 축제에서는 산천어 낚시 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산천어는 1급수에서만 산다고 알려진 어종으로, 잡은 산천어는 현장에서 바로 회, 구이, 찜 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기간 : 2015 1 10 ~ 2 1

 - 장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 주요 프로그램 : 산천어체험, /얼음 체험, 문화체험, 시가지/연계행사 등

 

 

 

 

 

송어도 잡고, 얼음 썰매도 타고! '자라섬씽씽겨울축제'

 

 

(사진 출처 : http://www.singsingfestival.com)

 

 

다음은 귀여운 이름이 돋보이는 자라섬씽씽겨울축제입니다. 이 축제의 메인 행사는 단연 송어 얼음낚시인데요. 행사장에서 사용되는 송어는 모두 엄격한 관리하에 키워진 송어들로, 지금이 가장 맛이 좋을 때라고 하네요~ 이 외에 얼음썰매, 아이스 범퍼카, 눈썰매, 빙어잡기 등의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송어 낚시 팁을 한가지 알려 드릴 텐데요. 송어는 낮보다 오전에 입질을 더 많이 한다고 합니다. 송어 낚시는 오전에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 기간 : 2015 1 2 ~ 2 1

 - 장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천 일대 (가평2)

 - 주요 프로그램 : 얼음송어낚시, 눈·얼음 썰매, 공연 등

 

 

 

(여기서 잠깐!)

 

얼음낚시 축제를 즐기기 전에 준비물 체크하세요! 먼저 낚시대와 낚시줄은 필수! 참고로 얼음낚시에는 일반 낚시대가 아닌 견지대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얼음 조각을 걷어 낼 뜰채와 낚시를 하는 동안 앉아서 기다릴 소형 의자도 준비해 가면 좋아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따뜻한 복장이겠죠?

 

 

 

 

겨울도시 태백에서 즐기는 '태백산눈축제'

 

 

(사진 출처 : http://festival.taebaek.go.kr)

 

 

마지막은 겨울의 설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축제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강원도 태백시에서 주최하는 '태백산눈축제'입니다. 이 축제에서는 눈과 얼음을 소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데요. 국내외 유명 눈조각가, 대학생 등이 만든 대형 눈조각들이 행사장 곳곳에 전시될 뿐만 아니라, 초대형 눈미끄럼틀, 이글루, 눈미로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눈 시설물들도 갖춰져 있습니다. 게다가 축제를 하루 앞둔 22일 오늘 태백산 일대에 폭설이 내려 현재 태백시가 눈으로 가득 뒤덮였다고 하는데요. 눈축제를 즐기기에는 정말 최적의 환경이 아닐까 싶네요~

 

 

 

 - 기간 : 2015 1 23 ~ 2 1

 - 장소 : 태백산도립공원, 중앙로, 황지연못, 태백역 등 태백시내 일원

 - 주요 프로그램 : 눈조각전시,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