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살찌게 하는 거짓말 '허기진 상태로 있으면 살 빠진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허기진 상태로 있으면 살 빠진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이 화제입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엔실장과 함께 살펴 보시죠^^

 

 

 

1. 살을 빼려면 계속 허기진 상태로 있어야 한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첫 번째는 살을 빼려면 계속 허기진 상태로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먹는 것에 비해 살이 많이 찌는 사람들은 대부분 허기진 상태에서 몰아서 먹는 습관이 있기에 계속 허기진 상태로 버텨야 한다는 것은 살찌게 하는 거짓말입니다.

 

  

 

2. 레드와인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두 번째는 레드 와인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 타닌과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들어있는 레드 와인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약 125kcal에 달하는 와인 한 잔을 하루에 세 잔 이상 마실 경우에 비만이 될 확률은 무려 46%에 달합니다.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와 레드 와인에 포함된 당분은 다이어트에 있어 무시할 수 없는 요소.

  

 

 

3.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살이 안 찐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세 번째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살이 안 찐다는 것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찌는 건 자명한 사실이지만 반대로 칼로리가 낮은 것을 먹는다고 살이 안 찌는 것은 아니라는 것. 특히 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지방 합성을 촉진하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살을 찌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이 밖에도 살찌게 하는 거짓말에는 '현미는 백미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프라이드치킨의 껍질만 벗겨내고 먹으면 살이 안 찐다,' '제로 콜라는 아무리 많이 마셔도 살이 안 찐다,' '다크 초콜릿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블랙커피는 다이어트에 무조건 도움이 된다,' '라이트 맥주 3캔은 일반 맥주 1캔과 같다,' '과일은 살이 찌지 않으므로 배불리 먹어도 된다' 등이 꼽히고 있답니다.

 

 

여러분이 아는 살찌는 거짓말은 무엇인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