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En’s Clinic
2014.11.26 16:23

 

환절기 /겨울 피부경고 '안면홍조증' 자연치유 십계명 

  

 

안녕하세요. 명동클린업피부과 김지영 원장 입니다. 안면 홍조는 여러 가지 악화요인으로 인해 혈관이 쉽게 확장되어 얼굴이 붉게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모든 사람이 얼굴이 붉어질 수 있으나 안면 홍조증이 있는 경우 쉽게 붉어지고 다른 사람보다 더 오래 지속됩니다. 안면 홍조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게 되므로 초기부터 꾸준히 치료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통 안면 홍조가 있는 경우 온도의 차이나 감정의 변화 등으로 쉽게 빨개지며, 추운 겨울이 되면 증상이 더 심해져 큰 고민거리가 됩니다. 자율신경에 의한 기전으로 발생하는 경우 땀샘도 같이 활성화 되어 발한을 동반하여 이를 ‘wet flush’ 라고 하며, 혈관활성 물질에 의한 경우를 ‘dry flush’로 분류하기도 하는데요.

 

 

안면 홍조가 심할 경우 본인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자신감을 잃게 되고 생활에 상당한 지장을 주게 되므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의 홍조는 하나의 원인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홍조를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홍조를 가진 환자들의 임상적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안면 홍조의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면홍조증 십계명>

 

1) 과도한 일광 노출을 피한다.

2) 사우나나 급격한 온도 변화가 있을 만한 상황은 피한다.

3) 술, 담배,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치즈 및 초콜릿, 자극적이거나 뜨거운 음식 등은 가급적 삼간다.

4) 얼굴에 바를 때 자극이 있는 것들은 바르지 않는다.

5) 화장품을 쓰는데 있어 특히 스킨, 토너 등은 가급적 알코올 성분이 적게 함유된 제품을 사용한다.

  

  

6) 따갑거나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을 쓰지 않는다.

7) 피부 외용제를 함부로 도포하는 것을 주의한다,.

8)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A와 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도포한다.

9)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스트레스를 피한다.

10) 쾌적한 환경에서 적당한 운동을 한다.

  

 

병원에서는 안면홍조를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를 하는데 치료 기간이나 효과는 개인차가 있으며 모세혈관확장증이 주(主)인 경우에는 1-2회 치료만으로도 치료 효과가 만족스럽지만 혈관확장증이 적고 홍조가 주인 경우에는 3-5회 정도 반복치료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안면 홍조의 치료에 있는 완치라는 표현은 안 맞습니다. 치료 후 호전되어 붉어 보이는 것이 좋아지더라도 여러 가지 악화요인이 반복적으로 작용하게 되면 다시 다른 혈관이 늘어나게 되어 붉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와 더불어 앞서 말씀드린 적절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셔야 지속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1884)N
Collection (754)N
Life & Talk (269)N
Now Event (248)
Now Enter6 (613)N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