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출시 초읽기' 갤럭시알파 스펙과 출고가, 아이폰6 디자인 스펙 비교

 

 

 '출시 초읽기' 갤럭시알파 스펙과 출고가, 아이폰6와 디자인 스펙 비교

 

 

 

삼성전자가 갤럭시알파의 영국 출시일을 다음달 10일로 확정했습니다. 갤럭시알파는 영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150여개국에서 차례대로 판매될 예정인데요. 오늘은 엔실장과 함께 출시를 앞두고 화제를 모으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알파를 함께 살펴보아요.

 

 

  

  

 갤럭시 시리즈에 처음으로 도입된 메탈 프레임

 

 

갤럭시알파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최초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했습니다. 아이폰, 베가 아이언2와 같은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으로 제작된 메탈프레임을 통해 낙하에 의한 충격을 견딜 수 있게 내구성을 강화했어요.  

 

 

   

 

갤럭시알파의 메탈프레임은 삼성전자 품질보증 랩(Lab)에서 양옆에서 엄청난 압력을 가하는 '밴딩 테스트'와 기기 양쪽을 잡고 서로 다른 방향으로 힘을 가하는 '트위스트 테스트' 강도와 탄력성을 검증받는 여러 테스트를 거쳤답니다.

 

메탈프레임의 적용으로 갤럭시알파는 더 슬림해졌다. 6.7㎜의 두께로 8.1㎜인 갤럭시S5는 물론 7.6㎜인 아이폰5S보다도 약 1㎜가량 얇아져 휴대성을 극대화했죠.  

 

 

  

 

갤럭시 알파는 블랙, 화이트, 골드, 실버, 블루 등 총 5가지 색상이며, 갤럭시 그랜드' '갤럭시 윈'과 같은 저가 라인업이 아닌 '갤럭시S' '갤럭시노트'를 잇는 고가 라인업이라고 해요.

  

 

 

 

 

현재 갤럭시알파의 출고가 결정을 앞두고 이통사와 막바지 협상 중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비교적 저렴한 60만원대로 출시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알파, 빨리 실물로 보고 싶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