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샌들의 계절 여름, 청결한 발은 필수! 매끄럽고 아름다운 발 관리법


 

샌들의 계절 여름, 청결한 발은 필수! 매끄럽고 아름다운 발 관리법

 

 

양말 조차 덥게 느껴지는 요즘, 여러분은 어떤 신발을 신으시나요? 저는 주로 샌들, 여름용 슬리퍼, 플립플랍 같이발이 훤히 드러나는 신발을 신고 다니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분들이 여름에는 이런 시원하고 간편한 신발을 많이 신으실거예요. 이때, 여러분의 발 상태는? 발뒤꿈치 굳은살이나 큐티클, 생 발톱, 허옇게 일어난 각질까지 모두다 내놓고 다니시는건 아니겠죠? 방심하고 계셨다면 주목하세요. 청결하고 아름다운 발 관리법, 지금 바로 엔실장이 알려드릴게요 ^ ^

 

 

 

 

굳은살, 각질제거하고 보습 충분히

 

굳은살은 잘 맞지 않거나 꽉 끼는 신발을 오래 신었거나, 잘못된 걸음걸이로 압력이 발 전체에 고르게 분산되지 않았을 경우 생깁니다. 여기에 평소 발각질 관리를 하지 않고 수분마저 부족한 상태라면 발바닥이나 발뒤꿈치가 두꺼워지거나 갈라지는 증상을 보이기도 하죠.

 

 

 

 

이미 각질이 일어나고 두꺼워진 상태라면 발을 깨끗이 씻은 후 손으로 발전용 각질제거기인 버퍼(buffer)를 이용해 문질러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발이 마른 상태에서 슬슬 밀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에 불린 상태에서는 죽은 세포와 산 세포가 뒤엉켜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삼가주셔야해요. 마무리로 소독 성분이 들어있는 발전용 크림을 발라주면 각질제거 완료!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

 

발 각질 제거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방입니다. 굳은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에 꽉 끼는 신발은 피하고 되도록 부드러운 소재의 신발을 신으시는 것이 좋아요, 또 발 각질은 한번 제거했다 해도 계속 생기므로 방치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제거 해주셔야합니다. 제거 후 보습도 잊지말고 꼭!!!!

 

 

 

 

발톱, 미용상으로도 중요하지만 건강상으로도 중요!

 

샌들을 신기 전 발톱 정리는 기본 중의 기본, 에티켓의 하나로까지 여겨지고 있습니다. 여름 시즌이 다가오면 패디큐어를 받는 여성분들이 늘어나는 것도 이 때문인데요. 미관상 예뻐보이기위해 예쁜 컬러로 패디큐어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발톱 자체를 관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발톱 무좀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발톱에 변형이 생기거나 발톱이 두꺼워 보여 건강상으로뿐 아니라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은데요. 발톱 무좀은 청결하지 못한 습관에서부터 발병됩니다. 그러니 발을 씻을 때 대충 헹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발가락 사이사이를 세심하게 씻어주시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발톱 무좀 및 무좀 예방에 좋답니다. 숨겨왔던 발, 청결하게 관리해서 건강하고 아름답게 드러내어 보자구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