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Beauty

선글라스 메이크업, 선글라스 쓸 때는 어떤 메이크업을 해야할까?

 

선글라스 메이크업, 선글라스 쓸 때는 어떤 메이크업을 해야할까?

 

 

여름철 패션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아이템,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공들여 풀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주고, 전체적인 스타일을 패셔너블하게 완성해주어 많은 분들이 아끼는 아이템입니다. 또 피부 노화의 주범 자외선까지 차단해주는 아주 똑똑한 패션 아이템인데요. 이런 선글라스를 쓸 때 여러분은 어떻게 메이크업을 하시나요? 노메이크업? 풀메이크업? 자, 지금부터 엔실장이 한 듯 안한 듯 한 선글라스 메이크업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지금 바로 보시죠!^^

 

 

 

적당히 뽀송하게~ ‘피부 메이크업’

 

선글라스 메이크업을 할 때 자외선을 피하겠다며 선블록(선크림)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바른다든지, 민낯처럼 보이고 싶어 ‘광’을 지나치게 많이 내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보통 콧대가 낮은 동양인들의 특성 상 선글라스가 미끄러져 흘러 내리거나 벗었을 때 코받침에 화장이 묻어나는 등 민망한 상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 컨실러나 파우더로 코 주변만 뽀송하게 커버해 주면 걱정 없답니다.

 

 

 

‘아이 메이크업’, 할까 말까?

 

선글라스는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밋밋한 눈을 가려주는 물건 중의 물건이죠. 그렇다고 선글라스만 믿고 아이 메이크업을 아예 하지 않는 것은 금물. 선글라스를 벗는 상황도 고려를 해야되기 때문이예요. 선글라스 메이크업 시 아이 메이크업은 아이라인을 과감히 생략하고, 아이브로우에 심혈을 기울일 것을 추천합니다. 선글라스 속으로 너무 정교하게 그려진 눈은 오히려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마스카라로 눈매만 또렷하게! 강조해주세요. 아이브로우도 자연스럽게 그리는 게 좋은데 자신의 원래 아이브로우가 풍성하다면 아이브로우카라로 살짝 정리하는 정도면 굿!

 

 

 

결정적인 ‘립 메이크업’

 

어떤 립 메이크업을 하는지에 따라 선글라스 메이크업이 섹시하게 완성될 수도, 또는 청순하게 완성될 수도 있습니다. 그날 착장한 룩이나 선글라스의 스타일, 컬러에 따라 립 메이크업의 정도를 선택한다면 센스있게 선글라스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편하게 입었다면 약간의 광택이 나는 립글로스를 발라 내추럴룩을 마무리하고, 여성스럽거나 섹시하게 치장했다면 립스틱을 발라주세요. 또 선글라스가 블랙 컬러라면 ‘누디’나 ‘레드’ 립을, 선글라스가 브라운 컬러라면 ‘핑크’나 ‘코랄’ 립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