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En’s Clinic
2014.04.09 15:35

  

클린업피부과 명동점 김지영 원장의 '운동으로 피부가 더 좋아지는 방법'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새로운 미녀 엔닥터를 소개해드리려해요. 이 분은 TV, 잡지 등 각종 매스컴에 자주 소개되었던 분이라 아시는 분들도 꽤 많으실거라 짐작되는데요. 오늘부터 엔터식스 스타일매거진에서 여러분의 피부 및 다이어트 주치의가 되어드릴 새로운 엔닥터는 바로 '클린업피부과 명동점의 김지영 원장님' 입니다.

 

 

 

 

 클린업피부과 명동점 김지영 원장이 들려주는 건강한 뷰티 상식!

 

클린업피부과 명동점의 김지영 원장님은 세심한 진료와 더불어 방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매체에서 피부와 관련된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뉴트로지나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특히 출중한 외모에 친절하고 섬세한 진료로 말하기 부끄러운 질환에 대해서도 편안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하여 여성 환자들에게 인기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2013년에는 <메이크업스타일북>이라는 책을 출간하여 여성들이 알고 싶어 하는 뷰티 정보를 보다 전문적으로 풀어내어 피부 전문가로서 큰 사랑을 받기도 했었죠.  

 

 

 

 

너무나 유명해 엔실장도 알고 있었던 피부과 전문의, TV에서 만나던 그 분이 엔닥터가 되어 엔터식스 스타일매거진에 찾아왔습니다. 엔실장이 손꼽아 기다렸던 클린업피부과 명동점 김지영 원장님의 건강한 뷰티 이야기 그 첫번째  [운동으로 피부가 더 좋아지는 방법]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운동으로 피부가 더 좋아지는 방법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이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몸매 관리와 건강 관리를 위해 겨울철 미루어 오던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면 건강은 좋아지지만 피부가 상하거나 피부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름답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운동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규칙적인 운동

 

불규칙적으로 운동하면서 한번 할 때 심하게 하는 운동은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체내의 산화스트레스가 평상시 보다 10 -20 배 까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규칙적이고 꾸준하고 적절한 강도의 운동은 체내의 항산화시스템을 증가시키고 산화스트레스에 대한 피부의 저항력이 커지게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 후에는 최근에 백옥주사라고 알려져 있는 항산화물질인 Glutathione 이라는 물질의 체내 합성도 증가하게 됩니다. 일주일에 5회 이상의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2. 짧은 운동시간

 

피부를 위해서는 산화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 30-40 분 정도로 짧게 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량은 운동강도 X 빈도 X 지속기간 입니다. 1회의 운동의 강도와 시간을 줄이는 대신에 빈도를 높이면 됩니다. ​ 

 

 

 

 

3. 운동하는 환경

 

특히, 피부가 민감하거나 홍조가 있다면 운동하는 환경이 쾌적해야 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 산책이나 조깅을 하거나 일부러 땀을 많이 내기 위해 덥고 습한 환경에서 실내운동을 하게 되면 기존의 피부질환이 더 악화되고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땀관리

 

땀은 대부분이 물이지만, 그 외에도 염분, 칼륨, 질소 함유물, 젖산 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에 쉽게 자극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운동 시에는 물수건을 준비하여 땀을 닦아내고 운동 후 바로 가볍게 샤워하여 땀을 제거하여야 합니다.  

 

 

 

 

5. 열관리

 

운동하는 동안 피부온도가 증가하게 되면 열노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피부의 이상적인 온도인 31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얼굴 피부를 직접 차갑게 하는 것 보다 목 부위에 쿨팩 등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면 피부온도를 내릴 수 있습니다.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1919)N
Collection (761)N
Life & Talk (273)
Now Event (254)
Now Enter6 (631)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