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En’s Clinic
2014.03.25 15:49

 

머리에 땀이 송글송글 두피 다한증 보톡스 시술로 치료하기

 

 

꽃샘 추위의 차가운 바람을 뚫고 이곳저곳에서 생명이 깨어나는 소리가 들리는 요즘입니다. 옷깃을 여미는 일이 생길지언정 더워서 땀이 나기는 힘든 계절이라고 할 수 있음에도 땀고민으로 피부과를 내원하시는 분들은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심한 운동을 하거나 날씨가 무더운 것이 아님에도 두피에 땀이 자주 발생하여 고민인 분들도 이에 속합니다. 오늘은 머리의 땀고민, 두피 다한증이란 무엇인지와 함께 두피에 시술 가능한 보톡스 땀주사 치료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머리땀, 덥지 않아도 머리에 땀이 송글송글 두피다한증

 

땀이 적정량보다 많이 분비되는 다한증은 겨드랑이 부위에서의 발생이 가장 흔하고 그 다음 손바닥, 발바닥, 얼굴 순으로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땀의 분비가 병적으로 많은 경우, 자신감 및 사교성 저하 등 생각보다 심각하게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가 필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체온조절과 관련되는 땀의 분비는 소한선인 에크린한선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온몸에 퍼져있지만 특히 겨드랑이, 손발바닥, 이마, 사지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설명드리자면, 땀이 많이 나는 것과 탈모의 연관성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흐르는 땀을 머금어 땀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해주던 모발들이, 탈모가 진행됨과 함께 사라지면서 예전에 나지 않던 땀이 발생한다고 느낄수 있습니다만 탈모의 진행과 두피 다한증은 별개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는 피지선이 많이 발달한 부위이며 땀샘이 많이 발달한 분의 경우 땀이 잘 나게 될 수 있습니다. 모자를 써도 두피에서 땀이 비오듯 흐른다고 호소하시는 분의 경우 보톡스 치료로 개선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두피 보톡스 시술 후 유지기간

 

다한증의 치료 기전은 땀샘과 신경섬유 사이에 분비되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을 보톡스 시술로 차단하면서 교감신경에 의한 땀의 분비를 억제하는 것입니다. 두피 다한증 또한 이와 동일한 기전으로 치료효과가 나타나며 효과의 지속기간은 다른 사각턱, 미간주름, 이마주름을 교정보톡스 시술과 마찬가지로 6개월 정도 그 효과가 지속됩니다.

 

 

두피 부위 보톡스의 안전성 및 시술 전후 유의사항

 

두피에 여러번의 주사를 맞으므로 시술부위에 약간의 통증을 제외하면 특별한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목부위주름을 교정하기 위한 보톡시 시술시에 과량을 주입하는 경우엔 음식물 섭취나 호흡에 약간의 장애를 초래할 수 있지만 두피는 소화기관, 호흡기관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부위이므로 이런 부작용은 발생하기 어렵습니다. 드물게 다른 신체부위에 땀의 분비가 증가하는 보상성 다한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1919)N
Collection (761)N
Life & Talk (273)
Now Event (254)
Now Enter6 (631)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