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봄 패션의 시작! 남녀 스카프 스타일 연출법 배우기

 

봄 패션의 시작! 남녀 스카프 스타일 연출법 배우기

 

 

이제 정말 봄이 온 듯 합니다! 벌써 3월의 중순도 지나고 지난 주말 부턴 햇살과 바람이 한결 따뜻해진 걸 느낄 수 있었죠! 늘 한 시즌을 앞서가는 패션계에서는 벌써 봄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저도 이미 마음은 화사한 봄 의상으로 갈아입고 따뜻한 봄 햇살 속을 나풀나풀 걷고 있는 중이랍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활용하기 딱 좋은 아이템 중 하나가 스카프. 무궁무진한 스카프의 다양한 활용법으로 따뜻한 봄 거리를 스타일리쉬하게 누벼볼까요?

 

 

 

  

매칭하는 것에 따라 달라지는 팔색조 매력

 

스카프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선호하는 봄,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죠. 길이나 폭, 패턴, 두께, 묶는 법에 따라 포인트를 다르게 줄 수도 있고, 그때 그때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팔색조 매력을 지닌 아이템이랍니다~

 

 

 

 

폭이 넓은 스카프 같은 경우 넥이나 숄더에 걸쳐주면 평범했던 캐주얼 의상도 한결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답니다. 목에 두를 때는 스카프의 볼륨감을 살릴 수 있도록 해주시고, 술 장식이 있는 스카프의 경우 숄 대신 어깨에 둘러주는 것도 좋죠. 그리고 조금 더 우아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삼각으로 접어 느슨하게 한쪽 어깨만을 가리는 스타일링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롱 스카프는 묶거나 매듭을 만들 필요 없이 내추럴하게 걸쳐 주는 것만으로도 멋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원피스나 정장계열의 옷을 입을 땐 롱 스카프의 내추럴한 매칭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때론 얇게 접어 타이처럼 매듭을 지으면 매니시한 분위기를 연출한 수도 있겠구요, 좀 더 독특한 네크리스 효과를 주고 싶다면 두 개의 롱 스카프를 꼬아 컬러와 무늬가 겹치게 해 마치 목걸이처럼 걸어주면 액세서리 장식의 효과를 낼 수도 있죠.

 

 

 

 

면이나 주름이 있는 소재의 스카프는 여러 번 꼬아 목에 두른 후 앞쪽으로 매듭이 보이게 묶어주면 여성적이고 우아한 느낌이 한껏 나죠. 사각의 프티 스카프는 캐주얼하고 큐티한 느낌을 줄 때 좋은데요, 여러 번 접어 앞쪽으로 리본을 펴 풍성하고 볼륨 있게 마무리 해주거나, 얇게 접어 목에 맨 후 리본 모양의 매듭을 옆으로 돌려 포인트를 주는 것도 멋스럽답니다.

 

 

  

 

포인트 아이템

 

스카프는 단순히 어깨나 목에 매는 것에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죠! 무궁무진한 스카프의 활용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가 원하는 어느 곳이든 매칭이 가능한 포인트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머리에 묶어 헤어밴드나 두건처럼 쓰거나, 독특한 매듭을 지어 유일무이한 나만의 헤어악세사리로 만들 수 있답니다. 또 가방이나 손목에 묶어 포인트를 줄 수도 있고, 스커트나 팬츠에 벨트 대신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죠. 또 사각의 프티 스카프는 가운데를 돌돌 말아 옷핀으로 고정하면 멋지고 유니크한 코르사주가 되기도 한답니다~

 

 

 

 

패션을 아는 남자의 디테일 장식

 

여성들뿐만 아니라 패션 센스를 지닌 남성분들에게도 스카프는 훌륭한 패션 액세서리가 되어주죠. 캐주얼한 의상에는 삼각형으로 접은 스카프를 뒤로 둘러 앞쪽에서 매듭을 지어 매주면 보이 스카웃이나 마린 보이의 경쾌함이 느껴진답니다. 또 정장을 입었을 땐 셔츠 안으로 스카프를 넣고 목 위로 살짝 드러나게 하는 것도 클래식한 코디가 되죠. 이때 스카프를 포켓지프로 함께 활용하면 디테일한 세련미가 한껏 더 살아나겠죠? 스카프를 여러 번 접어 목 위에 짧게 보타이처럼 묶어주는 건 캐주얼한 의상이나 정장 모두에 다 어울리는 매칭이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