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Enter6/En’s Diary

여성들의 단골 새해 목표 다이어트, 추운 겨울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요가하고 날씬해지자.

 

여성들의 단골 새해 목표 다이어트, 추운 겨울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요가하고 날씬해지자.


 

2014년 새해도 벌써 반이상이 지나갔네요^^ 다들 새해 세웠던 계획들은 잘 지키고 계신가요? 저는 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올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두가지만 이루자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답니다. 두가지 중 한가지는 비~밀이구요,ㅎㅎ 다른 한가지는 여성들의 영원한 숙제 '다이어트'예요. 겨울이 시작된 후로는 날씨 때문에 움직이기 싫고 따뜻하고 기름지고 달콤한 음식들을 찾게돼 살이 야금야금 쪄버린거 있죠. 그래서 이번 새해 목표는 망설임없이 다이어트로 결 to the 정! 하고 열심히 실천하고 있답니다. 

 

 

 

잠깐 방심한 사이 쪄버린 살을 봄이 오기전에 떨쳐 버리는 것이 엔실장의 1단계 목표이구요. 여름이 오기전에 조금 더 슬림한 몸을 만드는 것이 2단계 목표랍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운동하러 나갈 엄두 조차 나지 않았지만 새해가 밝았으니 새 사람이 되어야겠죠? 더 이상 춥다고 몸을 방치하지 않겠어요!! 오늘은 이렇게 추운 계절에 날씨와 관계없이 실시할 수 있는 실내 운동, 요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몸매를 예쁘게 잡아주고 정신건강에도 좋은 요가의 정확한 운동법과 효과,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1. 힐링 요가 (HEALING YOGA)

 

힐링 요가(HEALING YOGA)는 자연의 이치에 맞게 에너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육체적, 정신적 안정을 이루게 하고 질병 예방이나 건강증진을 위한 자가 회복 운동입니다. 힐링 요가(HEALING YOGA)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신경호르몬과 신진대사에 자연스러운 질서와 균형을 가져와 스트레스에 대한 강한 저항력을 갖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그래서 대신 다이어트의 효과는 낮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요가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운동법입니다.

 

 

 

 

2. 반야사 요가(VINYASA FLOW YOGA)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대인들의 요구에 맞춰 현재 서구 사회에서 각광받고 있는 반야사 요가(VINYASA FLOW YOGA)! 반야사 요가(VINYASA FLOW YOGA)는 집중력을 요구하는 밸런스 동작을 포함하여 호흡과 함께 연속적으로 움직이므로 1시간 동안 유산소 운동을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며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목, 어깨, 허리 통증 치유에 큰 도움이 된다는 큰 장점이 있죠.

 

 

 

 

3. 핫요가(HOTYOGA)

 

요가 대란을 일으켰던 핫요가(HOTYOGA)는 컨디션에 상관없이, 앓고 있는 질병에 상관없이,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수련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핫요가(HOTYOGA)는 38℃∼40℃로 온도를 유지하여, 몸의 온도를 높게 유지시켜주고 근육의 이완을 빨리 도와 많은 땀을 배출함으로써 신체 내의 노폐물 제거와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핫요가(HOTYOGA)는 근력, 유연성, 집중력, 깊은 호흡의 필요성이 많이 요구되어 결코 쉽지 않은 운동이지만 그만큼 다이어트에 최고 라는거!

 

 

 

 

4. 필라테스(PILATES)

 

필라테스(PILATES)는 몸을 유연하고 균형있게 가꾸어주는 동시에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주고 근육을 단단하면서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운동요법입니다. 필라테스(PILATES)는 근육 크기를 늘리지 않으면서도 근력은 증대시켜 체력을 강화시킨답니다. 또한 운동량이나 시간에 비해 효과가 탁월하며 특히, 허리나 복부, 팔다리 등 자신이 원하는 대로 몸을 만들 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필라테스(PILATES)는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 하나하나에 집중하여 땀이 나도록 움직여서 신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인데요, 때문에 다이어트뿐 아니라 몸매 보정에 효과가 크답니다.

 


 

 

 

올 새해 목표가 다이어트이신가요? 자신에게 맞는 요가법으로 새해 목표 이루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