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Enter6/En’s Diary

설 연휴 동안 우리가 먹게 되는 음식들의 열량은? 설 명절 음식 칼로리!

 

설 연휴 동안 우리가 먹게 되는 음식들의 열량은? 설 명절 음식 칼로리!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여러분, 저 요즘 운동 시작했어요~! 새해가 되어 돌아보니 이번 겨울에 살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찐거있죠! 그래서 지방들을 털어버리고자 1월 2일부터 스피닝을 시작했답니다. 시작한지 2주 밖에 안되었는데 벌써 가벼운 느낌! 약간 빠지는가 싶었는데, 1월말에 무시무시한 설날이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설날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아서 제어가 안될텐데 걱정이에요. 마음껏 먹다가 빠진 살 도로 찌는 건 아닐런지.. 

 

 

 

 

BUT,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설 음식 칼로리라도 미리 공부해서 의식적으로라도 적게 가볍게 섭취하려구요. 욕심부리지 않고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이번 저의 설 목표랍니다!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안먹을 수는 없으니까요 ^^;;) 여러분도 함께 공부해요! 설날에 빼놓을 수 없는 푸짐한 설 음식 칼로리 

 

 

  

 

설 음식은 대부분 당분이 높고 고칼로리 음식이 많죠. 고칼로리 음식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와 동맥경화증에 의한 관상동맥질환, 뇌혈관질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드실 때 주의 또 주의해주셔야해요.  

 

 

 

 

설 음식은 한 끼만 제대로 식사해도 성인 1일 칼로리 섭취 권장량(남자 2500칼로리, 여자 2000칼로리)을 훌쩍 넘는다고 합니다. 한끼 식사 기준, 갈비찜(531칼로리)과 떡국(440칼로리), 삼색나물(397칼로리), 쇠고기무국(266칼로리), 잡채(191칼로리)를 먹고 식혜(250칼로리)와 청주(65칼로리)를 한 잔씩 마신 후 후식으로 배(160칼로리)와 사과(140칼로리), 단감(75칼로리)을 한 개씩 먹으면 한끼에 총 2,515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것이죠.

 

 

 

 

맛있다고 무작정 먹었다간 낭패겠죠? 이번 설엔 꼭 엔실장이 보여드린 설 음식 칼로리표를 참고해서 여러분이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의식적으로라도 섭취량을 조절해보세요, 이에 더해 틈틈이 운동까지 한다면 PERFECT! 그럼 모두 건강한 설 연휴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