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En’s Clinic
2014.06.17 17:17

 

 

아름다운 얼굴라인 만들어주는 헤어라인 교정

 

 

아무리 얼굴선이 예쁘더라도 헤어라인이 부족하게 되면 전체적인 얼굴라인 또한 아름다움에 빛을 발하지 못하게 됩니다. 아름다운 얼굴라인을 완성시키는 예쁜 헤어라인이란 무엇이며 예쁜 얼굴선을 만드는 중요 요소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분당 털드림모발이식 피부과전문의 류효섭 원장님께 들어보아요.

 

 

 

 

 

예쁜 얼굴선을 만드는 중요 요소들

 

안녕하세요 분당 털드림모발이식 피부과전문의 류효섭 원장입니다. 이상적은 얼굴형은 눈, , 입과 얼굴의 전체적인 형태가 균형을 이루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턱에서 코끝, 코끝에서 미간, 미간에서 헤어라인의 중앙점이 삼등분을 이루는 것이 이상적인 형태라고 하며 헤어라인은 각지거나 M자형으로 파진 형태보다는 전체적으로 계란형의 얼굴을 이룰 수 있도록 약간 타원형의 곡선을 선호하게 됩니다.

 

 

 

 

  

 

얼굴라인이 예뻐도 헤어라인이 예뻐야 전체적 라인이 산다

 

헤어라인이 M자로 파인 경우는 남성적이거나 강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갸름한 턱선이나 얼굴형을 가지신 분이 헤어라인만 각진 경우엔 이마가 넓어 보일 수 있는데요. 필요한 경우, 헤어라인 교정과 함께 이마나 얼굴의 필러시술로 볼륨감을 주면서 사각턱 보톡스등의 시술을 더하여 전체적인 얼굴 형태의 교정이 가능합니다.

  

 

 

 

 

 

자연스럽고 예쁜 여성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수술의의 노하우가 중요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의 한 분야이고 일반적인 모발이식의 과정과 동일하게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하여 헤어라인부위로 옮겨 심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2000~3000모 정도의 모발을 이식하게 되며 이식된 모발은 한달내에 대부분 일시적으로 탈락되었다가 3~4개월 이후 다시 자라나게 되어 일년정도 지나면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술 비용은 일반적으로 필요한  이식 모발수에 따라서 달라지며 교정해야 하는 이마의 면적이 커질수록 필요한 모발 수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여성의 헤어라인 교정의 경우는 탈모가 진행되지 않아 밀도가 높은 헤어라인의 앞부위를 교정하는 시술이므로 상대적으로 더 고밀도를 구현해야 하지만 너무 모발 밀도를 높여서 시술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기에 모발의 굵기와 모낭단위당 자라나는 모발수에 따른 이식부위의 차이를 두어야만 합니다. 두피의 특성이나 이식 방법의 특성상 1~2mm 정도의 모발사이 간격이 있기 마련이므로 현재의 헤어라인 보다 1cm 이상을 내려서 완전히 새로운 라인을 만들면 부자연스러워 보이기 쉽습니다. 특히 가르마가 생성되는 부위는 아무리 밀도를 높이더라도 두피가 비춰 보이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무작정 과도하게 헤어라인을 내리다보면 계란형의 얼굴형이 아니라 역삼각형의 얼굴형으로 변할 수도 있으므로 광대의 크기나 사각턱의 유무등의 얼굴의 전체 형태를 고려하여 이식부위를 디자인하여야 자연스럽고 예쁜 결과를 만들 수 있어 시술 경헝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 선택이 중요합니다.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1884)N
Collection (754)N
Life & Talk (269)N
Now Event (248)
Now Enter6 (613)N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