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안면윤곽술, 안면윤곽술보다 간편하게 뼈수술없이 얼굴 라인 살리기

 

안면윤곽술, 안면윤곽술보다 간편하게 뼈수술없이 얼굴 라인 살리기

  

요즘 대세 유라인, 브이라인 얼굴이 부럽지만 뼈를 깎을 수는 없다!! 하시는 분들은 지금 이 포스팅을 주목하세요! 성형 전문 엔닥터 윤희근 원장님이 뼈수술없이 예쁜 얼굴라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주신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유라인이 갖고 싶으신 분, 날렵한 브이라인이 갖고 싶으신 분들 어텐션 플리스! 안면윤곽술보다 간편하게 뼈수술없이 얼굴 라인 살리는 방법, 지금 바로 함께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압구정 타미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윤희근 원장입니다. 


V라인 얼굴을 가지고 싶지만 뼈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 고민중인 여성들이 뼈수술 없이 간편하게 얼굴 윤곽을 개선하고 싶어 문의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난번 칼럼에서는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술의 차이점에 대해 다뤄보았는데요. 오늘은 안면윤곽술보다 훨씬 간편하게 얼굴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안면윤곽술보다 간편하게 얼굴라인을 살리는 법

 

간단하게는 아랫턱 바깥쪽에 붙어있는 저작근육(masseter muscle)을 축소시켜 아랫턱뼈의 각부를 줄여주는 효과와 비슷한 결과를 보여줄 수가 있습니다. 이 근육의 축소에는 보톡스 등의 보툴리눔 톡신과 고주파 등을 이용합니다.

 

이와 더불어 자가지방이나 필러를 이용하여 턱끝을 조금만 증대시켜 주면 경우에 따라 안면윤곽수술 못지않게 상당한 정도로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자가지방이식을 제외한 보툴리눔 톡신이나 필러의 경우에는 효과의 지속 기간에 제한이 있어서 4~12개월에 한번 정도씩 시술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얼굴 윤곽을 갸름하고 탄력있게 하는데 반드시 골격(뼈) 수술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특히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피부와 연부조직이 아래로 처지면서 얼굴선, 특히 턱 아래 라인이 무뎌지고 이로 인해서 얼굴선이 네모지고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뼈 수술로 해결하기 어렵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처진 얼굴 피부 조직의 탄력을 회복하고 위로 당겨올려 고정해주는 리프팅 개념을 가지고 접근하여야 합니다.

 

 

뼈수술없는 윤곽 교정도 분명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수술로 ‘미니(mini), 혹은 맥스(MACS) 페이스 리프트’가 있는데, 이는 처진 턱 아래 피부를 직접 당겨올려 귀밑에서 단단하게 고정해 주고 남는 피부와 지방를 제거해주는 방법입니다. 약간의 절개가 필요한 수술이긴 하지만 얼굴 골격의 문제가 아닌 연부 조직의 처짐에 의해 네모지게 보이는 40대 이후의 피부 탄력이 적은 분들에게서 처진 살(주름)을 올려주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되면서 동시에 얼굴 윤곽이 매끈하고 갸름해 보이는 두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 각종 녹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thread lifting)도 피부 탄력 보강을 통한 윤곽 수술의 개념으로도 최근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시술이 간편한 만큼 효과는 역시 어느 정도 제한적이고, 보통 일정 기간 간격으로 추가적인 시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저마다 장점있는 안면윤곽수술, 쁘띠 성형, 그리고 뼈수술없는 윤곽술

 

안면윤곽수술이 윤곽의 가장 기초가 되는 뼈를 다듬는 수술이라면 저작근 보톡스는 뼈 위의 근육을 줄여서 얼굴선이 부드러워 보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뼈수술없는 윤곽 수술’은 얼굴 가장 겉부분의 피부, 연부조직을 끌어올려서 고정하는 개념인데, 각각의 수술이 타겟으로 하는 조직이 얼굴 윤곽에 관여하는 정도에 따라 제 나름대로의 효과가 있습니다.

 

 

즉, 뼈가 넓어서 얼굴이 크고 각지게 보인다면 뼈수술을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뼈도 있지만 턱근육이 두꺼워서 더 각지게 보인다면 근육을 줄여서 차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일 뼈, 근육의 골격보다는 처진 살과 피부가 얼굴 윤곽선을 무너뜨린다면 원인이 되는 피부를 직접 당겨올려야 합니다.

 

 

따라서 어떤 방법이 더 효과가 있느냐보다는 정확한 원인을 먼저 찾고 그 원인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에도 방법 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보통 턱근육 보톡스와 같은 쁘띠 수술은 효과가 지속되는데에 기간의 제한이 있으므로 (반)영구적 변화를 주기 원한다면 수술적인 방법이 선택되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환자의 입장에서 수술을 결정할 때 효과 외에 비용이나 회복 기간도 무시할 수 없는 요건이 됩니다.

 

 

뼈수술 없는 윤곽교정술 시술시 발생 가능 부작용 및 유의사항

 

페이스 리프팅 수술과 관련되어서 간혹 혈종이나 안면 신경 손상, 과도한 흉터살 등의 부작용, 합병증이 있을 수가 있는데 ‘미니(mini)’ 혹은 ‘맥스(MACS)’ 리프트 방식은 박리와 절개 범위를 줄여서 합병증의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 얇고 신축성이 좋은 경우 뼈수술 없는 윤곽교정술의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반면 피부가 단단하거나 심하게 두꺼운 조건에서는 효과가 좀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턱근육 보톡스나 턱끝 필러, 자가지방이식술 등 다른 쁘띠 성형과 복합하면 효과를 더 높이는 방법 또한 고려 가능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