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Health

눈성형, 수능 후 대학새내기 되기 전 눈성형으로 새출발하기

 

눈성형, 수능 후 대학새내기 되기 전 눈성형으로 새출발하기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음주면 고된 수험생활도 끝이네요! 여러분 미리 수고하셨습니다. 수능시험이 끝나면 여러분은 무엇을 가장 하고 싶으신가요? 엔실장은 재즈댄스를 배우러 다녔던 기억이 ㅎㅎㅎㅎ 다이어트한다구요~ㅎㅎㅎㅎ 저처럼 살 빼는 친구들도 많았지만 한두군데 성형을 한 친구들도 많았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 아이들이 현명했던 것 같다는 ㅎㅎㅎㅎㅎㅎ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인거 아시죠? 그 때의 기억을 되살려 오늘은 예비 대학 새내기에게 어울릴 눈성형과 관련하여 성형전문 엔닥터 윤희근 성형외과 원장님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고고씽~!!^^

 

 

 

 

안녕하세요 압구정 타미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윤희근 원장입니다.

 

수험에서 벗어난 예비 대학생들의 관심이 외모 가꾸기에 초점이 맞춰질 시기입니다. 이에 따라 성형외과에는 그간 고민만 했지 막상 시간이 없어 방치해두던 눈성형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곧 다가올 대학 캠퍼스에서, 사회 현장에서의 새출발을 보다 자신있게 영위하기 위해 자신에게 투자하는 당신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은 예비 대학 새내기에게 어울릴 눈성형 관련 질문들을 몇 개 뽑아보았습니다.

 

 

 

 

쌍꺼풀 없는 눈이 처져 보이거나 부어 보이는 이유

 

쌍꺼풀이 없는 눈꺼풀도 크고 시원한 눈매가 있습니다. 다만 그러려면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첫째, 눈 뜨는 힘이 약하지 않아야 합니다. 째, 눈꺼풀의 피부 처짐이 거의 없어야 합니다. 째, 눈꺼풀 피부 두께가 두껍지 않아야 합니다. 눈꺼풀의 피부 두께는 눈두덩의 지방과는 다른데, 환자 분들은 흔히 눈꺼풀 지방만 빼면 얇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두터운 피부 자체는 얇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고, 눈두덩의 지방을 많이 뺀다 하더라도 피부 자체의 두께 때문에 여전히 약간은 두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넷째, 눈썹의 처짐(눈썹 하수)이 없어야 합니다. 눈썹 하수는 동양인들의 눈꺼풀에서 ‘졸려보이는 눈'으로 오인하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쌍꺼풀은 위의 네 가지 원인 중 눈꺼풀 피부 처짐을 개선 시킬 수 있고, 지방이 많을 때에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꺼풀 지방을 제거하여 수북해 보이는 현상을 좋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쌍꺼풀 수술 후에는 일반적으로 눈이 더 또렷해 보이고 눈꺼풀이 가벼워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가을철에 눈성형을 했을 때 좋은 이유

 

특히 수술 시기를 조정할 수 있는 성형수술에 있어서 선선한 계절을 선호하는 것은 수술 후의 세안 등 관리의 문제에 보다 초점이 맞춰지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처럼 알려져 온 ‘더운 시기에 수술하면 염증이 잘 난다’는 말은 절반 정도만 진실이라고 생각되는데, 땀이 많이 나고 습한 환경에 오래 노출되면 상처가 덧날 리스크가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선선하고 약간 건조해지는 시기의 수술이 회복 기간에도 편안하고 모자나 마스크도 어색하지 않게 ‘코디네이션’할 수 있어서 선호하는 면이 큰 것 같습니다. 실제 수술 자체의 회복 기간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예비 대학 새내기에 추천하는 눈성형법

 

고등학교 졸업 무렵의 쌍꺼풀 수술은 생애 첫 성형수술인 경우가 많습니다. 추후의 칼럼에서 더 자세히 다루고자 하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생애 첫 성형수술은 어떤 수술보다도 특히 더 중요합니다.

 

 

 

 

이 시기의 눈꺼풀의 특징은 피부 탄력은 좋지만 처짐으로 인해 수북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이 많다면 눈꺼풀 지방을 충분히 제거하고, 피부가 많이 두껍지만 않다면 가능한 한 매몰법, 부분 절개법 등 만으로도 눈의 이미지를 크게 바꾸어줄 수 있습니다. 어린 학생들에서 비절개법을 많이 추천하는 이유 중에는 첫 쌍꺼풀 수술 시기가 점점 빨라지면서 생애 주기로 볼 때 향후 1-2번의 눈꺼풀 수술을 더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점도 있습니다.

 

 

 

피부 처짐이 심하거나 피부가 많이 두터운 경우에는 절개법을 통해 여분의 피부를 충분히 제거하고 눈꺼풀 지방 뿐 아니라 ‘안륜근 뒤쪽 지방’ 까지 줄여주는 것이 최대한 가볍고 시원한 눈을 만들어 주는데 중요합니다. 그밖에 앞트임은 쌍꺼풀 수술과 함께 하여 눈매의 변화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 단일 수술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 물론 아무때나 하는 것은 아니고 좋은 적응증에 맞추어 수술해야한다는 원칙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또한 이 시기부터는 대체로 체중도 조금씩 빠지게 되고, 성으로서의 아름다움과 생기가 최고로 꽃피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쌍꺼풀 수술이 차츰 자리를 잡으면서 얼굴의 살이 조금씩 빠진다면 더더욱 예뻐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