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En’s Clinic
2013.10.01 18:06

 

 

가을철피부관리, 여름동안 지친 피부 촉촉한 가을맞이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피부과 엔닥터 조은아 원장입니다. 유달리 덥고 길었던 지난 여름. 이리저리 치여서 피부의 노화도 심해진 것 같아 고민이신 분들이 수분 충전을 위해 내원하시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서 흔히 말끔한 세안 후에도 여전히 칙칙한 피부톤, 늘어진 모공, 눈에 띄게 탄력이 떨어진 피부 등 긴 여름이 남긴 후유증을 볼 수 있었는데요. 건조해도 상큼하게 푸르른 가을을 촉촉하게 맞이하실 수 있도록 가을피부 관리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무덥고 끈적한 여름철은 피부를 노화시킨다

 

여름철은 강렬한 햇빛이 매력이지만, 그 강렬한 햇빛으로 인한 피부 노화도 불가피합니다. 여름철 피부 노화는 크게,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와 적외선 및 가시광선으로 인한 피부 온도 상승으로 인한 열노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노화 반응의 결과로 기미, 잡티 등의 색소는 진해지고, 혈관이 확장되어 홍조가 심해지며 탄력이 떨어짐으로 모공과 주름이 두드러지는 한편 수분 감소로 건조함은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더군다나 바캉스 시즌 동안의 잦은 야외 외출은 피부 손상을 더욱 악화시키며, 햇빛 노출 이외에도 높은 차단 지수의 선크림 도포, 수영장의 물 접촉, 에어컨에 장시간 노출 등 여러가지 다른 자극 요인은 피부의 자극감, 건조함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피부손상과 피부노화 등의 변화는 자극 요인이 사라지면서 어느 정도 회복되지만, 피부의 회복력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 수면부족, 영양불균형 등이 장기간 지속될 경우 여름 이후에도 색소 침착, 탄력 저하, 건조 피부 등이 나타납니다.

 

 

 

똑똑하고 촉촉하게 건조한 가을피부 관리하기!

 

여름철이 지나고 환절기를 맞으면서 피부 손상 및 노화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는 초가을에는 이미 발생한 피부 변화를 빠르게 호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칠어진 피부결과 홍조 및 피지 분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클렌징은 오히려 악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스크럽제 사용 역시 저자극성 제품을 이용하여 주 1회 가량 가볍게 사용하여 추가적인 피부 자극을 피하도록 하며 이와 함께 저자극성의 수분팩, 수분 크림 등을 이용한 충분한 보습을 권해드립니다.

 

 

 

환절기가 되면서 일교차가 뚜렷해져 피로도 또한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추가적인 피부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충분히 수면을 취하며, 제철 채소와 과일을 포함한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여 피부 회복을 돕도록 합니다. 평상시 스트레스가 많고 피부 노화가 심하다면 적절한 피부과 치료와 함께 미백, 콜라겐 재생 등의 효과가 이미 증명된 비타민 C를 비롯한 항산화기능이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지속적인 피부 관리 및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과에서 피부손상과 노화 함께 치료하는 방법

 

피부손상과 노화 등 피부의 변화는 장기화될 경우 회복이 더욱 어려우므로 발생 시점에 빠르게 호전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건조함과 잔주름, 탄력저하가 같이 관찰된다면 보습-재생관리와 함께 빠르게 피부를 회복시킬 수 있는 물광주사나 PRP 재생주사, 효과적인 탄력증가와 장기적인 유지를 위해서는 실리프팅이나 임페리움 트리악 레이저 등이 도움이 됩니다. 홍조, 색소 등이 탄력저하에 동반될 때는 에이톤, 엘빔 및 C6 레이저 토닝을 이용한 복합적인 레이저 재생치료를 합니다.

 

 

피부손상이나 피부노화는 일정부분 피할 수 없고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피부과 치료의 목적은 이러한 변화가 좀 더 건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무리가 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 피부손상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밝고 화사한 가을철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트위터추천하기 페이스북추천하기 한RSS 구독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트위터

페이스북

rss

유튜브

opencast
분류 전체보기 (1830)N
Collection (745)
Life & Talk (256)
Now Event (240)N
Now Enter6 (589)N


Enter-6 Youtube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